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드라마, 악귀 OST Part 1 알리 감상평

by 꼼꼼한 재테크 2023.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필자는 드라마 악귀를 즐겨보는 편입니다.

오늘은 악귀의 첫 번째 OST인 알리의 악귀(惡鬼)에 대해 감상평을 써보려고 합니다.

 

악귀는 SBS의 금토드라마로, 악귀에 씐 김태리가 악귀를 볼 수 있는 민속학자 오정세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김태리와 오정세의 치밀한 연기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악귀의 첫 번째 OST는 독보적인 음색의 가창력 퀸 가수 알리가 참여하였습니다. 알리는 365일,지우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낸 톱가수로 살아있는 디바계의 전설로 자리매김한 가수입니다. 알리만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유니크한 보이스가 극 중 주인공들의 모습을 그려낸 듯한 가사와 함께 극에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악귀(惡鬼)는 긴장감 넘치는 인트로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로, 극 중 주인공 '산영'이 악귀와 싸워 영혼이 잠식당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Tell me your name in this hopelessly world 상처 속에 갇힌 널 찾아가 I see your eyes 내 안의 널 마주해 Take me to there 밝혀줘 진실을 이런 가사는 '산영'이 자신의 이름과 정체성을 잃어버린 상황에 '해상'과 만나면서 다시 살아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Why I'm lost Are you breathing in me? 애써 끌어내도 다시 살아나 Why I'm lost 뒤엉킨 영혼 속 나를 잃지 않도록 끝까지 싸워가 이런 가사는 '산영'이 자신의 영혼이 악귀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싸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합니다.

 

뮤직비디오에선 김태리와 오정세의 몰입도 높은 연기와 악귀와의 대결 장면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김태리의 소름 돋는 연기와 오정세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또한, 홍경, 박지영, 김원해, 예수정, 진선규 등 황금 출연진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악귀 OST Part 1 알리 - 드라마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듣는 이로 하여금 전율을 선사하는 곡입니다. 알리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강렬한 가사가 귀에 꽃히는 노래입니다.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악귀 OST는 멜론, 지니 벅스 등 각종 음원사이트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도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